NEWS

고객의 성공을 위해 새로운 문을 열어가는 (주) 대성문

[2022.08.02] 라치나타, 암 퇴치 운동 기념 '만자닐라 카세레냐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작성일 2022.08.04조회수 124작성자 (주)대성문


스페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LA CHINATA(라치나타)가 UICC(Union for International Cancer Control, 국제 암 억제 연합)의 암 퇴치 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만자닐라 카세레냐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페인 암예방 협회(AECC) UICC의 회원사로 속해있는 라치나타는 2022년부터 암 퇴치 운동에 동참해 이 행사를 기념하고 기금모금에 나서고있다.


스페인 암예방 협회의 암 퇴치 운동 기념을 위해 출시한 '만자닐라 카세레냐 리미티드 에디션'의 올리브오일은 스페인의 시에라 데 가타 지역에서 생산되는 만자닐라 올리브 품종으로, 손으로 직접 수확한 만자닐라 햇과실을 냉추출해 만자닐라 올리브 모양의 특별한 병에 담았다.


올리브오일은 흔히 '프렌치패러독스(French Paradox)'에 비견되는 '지중해 패러독스(Mediterranean Paradox)' 의 중심이다. 프랑스에서 심혈관계 질환 사망 빈도가 다른 나라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이유가 와인 섭취 때문이라는 연구결과를 일컬어 '프렌치패러독스'라 부르듯 지중해 국가 국민들이 다량의 지방을 섭취함에도 심혈관 질환자의 비율이 상당히 낮은 현상을 지칭하는 말이다.


이는 각종 폴리페놀과 올레산 리놀레산 올레오칸탈 등 우수한 단일불포화지방산이 가득 함유된 올리브 지방이 나쁜 지방을 대신하고 있는 데서 기인한다. 올리브오일에 담겨있는 특유의 티로졸(tirosol). 하이드록시티로졸(hidroxitirosol) 및 올레오칸탈(oleocantal) 등의 바이오 페놀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항염, 항암작용까지 한다는 연구 결과들이 보고되고 있다.


㈜라치나타코리아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지중해 유럽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온 올리브오일이 국내에서도 더욱 대중화되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iz/view.php?code=2022080211554868345